•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Wincc 종류가 이해가 안됩니다. 도와주세요.

HMI 기종 SIEMENS

HMI 생초보입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HMI를 Wincc로 하게 되었다고 이참에 공부하라고 하는데요.

 

Wincc를 찾아보니 종류가 한두개가 아니더군요.. 하나도 이해가 안갑니다..ㅠㅠ

 

그냥 Wincc V7.4 란것과 WinccFlexble 2008 란것도 있고.. WinccTIAPOTAL 이란것도..

 

대체 뭐가 다른건지 뭘 공부해야 할지 인터넷을 뒤져봐도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4

profile image
1등 곰부리 2020.12.15. 13:07

wincc 는 산업용 컴퓨터 즉 일반적 컴퓨터에서 모니터링 밑 기타 기능들을 실행하는 scada system이라고 보시면 되고,
wincc fiexible도 일반 산업용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고 또한 touch panel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wincc는 산업용 컴퓨터(일반pc) wincc fiexible은 일반적으로 touch에 사용되고 또 산업용 컴퓨터(일반pc)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wincc fiexible의 통신은 pc adapter 및 이더넷 케이블, 메모리카드 등으로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및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즉, PLC와 통신은 DP통신과 이더넷통신으로 사용을 합니다.
wincc는 일반적인 데스크 탑을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일반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깔고 거기에 프로젝트를 넣은 것이기 때문에 그냥 컴퓨터를 사용하듯이 직접 작화 및 프로그램 수정등
이 가능하고 CD, USB등 으로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옮길수 있습니다.
PLC와의 통신은 보통은 CP카드를 통해서 통신을 합니다.
 
그리고 wincc와 flexible의 차이를 말하자면 쉽게 생각해서 상위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wincc는 조금 복잡하고 디테일한 작업수행이 필요할때 사용을 하고 flexible는 비교적 단순하고 간단한 작업수행에 많이 사용됩니다.

리세스 작성자 2020.12.17. 14:36
곰부리
감사합니다! 플렉시블은 터치겸용, 윈씨씨는 PC전용인거군요! 혹시 TIAPOTAL과 STEP7도 윈씨씨라고 하는데 이건 무슨차이인지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ㅠㅠ
아쿠 2021.12.15. 19:00
리세스
티아포탈은 WINCC FLEXIBLE과 STEP7이 합쳐진 형태로 되어있었던거 같고요, STEP7은 PLC 프로그램툴이기 때문에 윈씨씨라고 부르진 않을거에요.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