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누설전류좀 잡아내는 방법 있을까요??

MODICON 퀀텀시리즈 출력카드 DAO85300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결선을 완료한후 CONTROL을 올리면 릴레이가 떠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출력카드에 걸려있는 출력ON시에는 릴레이에 이상이 없고
출력OFF시 릴레이가 전체적으로 떨어서 판넬내부에 소음이 계속발생됩니다.
그래서 구매업체에 물어봤더니..
출력카드 자체에서 2mA 정도의 누설전류가 나온다고 해서 하드웨어부분은 알아서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출력OFF시 릴레이에는 30V정도 걸립니다. ON시에는 정상적으로 220V고요..
그래서 누설전류를 잡아보려고 출력에 걸려있는 릴레이에 5W 1K옴의 저항을 달아보았더니 출력OFF시 떠는 현상은 없어졌지만....
출력 ON되면 저항이 타버리더군요...
어떻게 해야 카드에서 나오는 누설전류를 잡을수 있을까요?????
참고로 컨트롤 전원은 220V입니다.
외국에 나가는 판넬인데... 골치가 아프네요..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2

1등 클라스 2016.05.21. 19:17
드라이브 전압이 220V라고 하는 거 보니까 출력이 SSR출력 또는 릴레이출력이라고 판단됩니다.
통상적으로는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 나올 수 없는데.... 좌우지간 발생한다고 하니까 좀 애매하네요..
제 생각으론 모디콘 제품에 문제가 있거나 아니면 글쓴님이 설계를 잘못하셨거나 2가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력 OFF시에 30V정도 나온다는 전제하에....
만약 정말 제품이나 설계에 문제가 없다면 잡을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고전적인 방법이기는 하지만 직렬로 저항을 접속하는 것입니다.
30V정도까지는 드라이빙을 피할 수 있도록 릴레이 임피던스를 측정하여 저항치수를 계산하여 접속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2등 제이삼 2016.05.21. 19:18
누설전류는 SSR출력시 전력소자 보호용으로 저항과 콘덴서가 전력소자와 병렬로 연결하여 제작됩니다. 그래서 전력소자가 OFF시에도 이를 통하여 나오는 것입니다.
용량이 큰 제품일수록 누설전류가 많아집니다.
이의 해소 방법은 부하(예:릴레이, 솔밸브 등)와 병렬로 저항을 달아서 누설되는 전류를 소모시켜 주어야 됩니다.
이때 주의 할것은 SSR이 ON시에는 220V가 출력되므로 220V에 견딜수 있는 저항을 연결해야 합니다.
내용과 같이 1K를 연결했다면 22mA가 흘러 소비전력으로 48W의 전류가 흐릅니다. 그러니 5W의 저항은 타버리지요.
15~20K의 5W 저항을 달아야 가능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