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LAB

쓰기
  • 목록
  • 아래로
  • 위로
  • 2
  • 묵찌빠
  • 2018.11.15. 22:46
  • 조회 수 268

사진에보이는 용접기로 실기 준비중입니다..

암페어는 90에서 100으로 용접중인데요...

도중에 왜이리 빵구가나는지...

위빙을해도 용접물이 않따라오는데 답답해죽것습니다...

 

상황을설명드리면..

가접에서 지지기시작해서

3셈티정도 오다보면 살살 키홀이 넓어지기시작합니다

이때 용접을 멈추고 좀 쉬었다가 진행하면 않녹고 다시 3센티정도 진행하고요..

 

않띄고 진행하면 여지없이 키홀이넓어지면서 아래로 녹아내리네여...

위빙해도 소용이없네여...

유일한방법은 살짝식히고 다시진행하는것뿐...

 

제가 뭔가 잘못하고있는걸까요??...

 

한가지만 더 여쭈고싶습니다...

 

이동식과 시험장에서 쓰는용접기가 다르긴하겠지만...

 

왜이렇게 아크가 불안정한건지...

용접할때 가까이다가가서 보면 좌우앞 쏠림이 엄청심하네여...

원래 이동식이 그런건가요..?

 

그리고...

사진에용접한거보시면..

시험에 합격할 수준일까요??....

 

에고....소중한댓글부탁드립니다..

 

 

내용접기.jpg

 

용접연습1.jpg

 

용접연습2.jpg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첨부 3

  1. 내용접기.jpg
    (File Size: 193.7KB/Download: 0)
  2. 용접연습1.jpg
    (File Size: 144.9KB/Download: 0)
  3. 용접연습2.jpg
    (File Size: 185.9KB/Download: 0)

댓글 2

1등 고석원

 

용접사진을보니 많은연습이 필요해보입니다

글을읽어보니 모재에 입열이 많아서 구멍이 난다는데 아크길이가길어서그런경우많습니다

저도 처음입문하는신입생들 가르칠때보면 용접봉이 녹이면 그만큼더 모재에밀어주면서일정한간격을 유지하면서 위빙을 해줘야하는데 그게 잘안돼는경우입니다

만일그런경우가 아니면위에서 말한 어스랑 전류을좀낮추고 해보시면어떨지 전기용접은 누가옆여서 조금만 봐주면 진도가 매우빠른데 혼자한신다니 고충이 많겠습니다

좋은결실 맺으시길 바랍니다

comment menu
2018.11.28. 05:11
2등 고석원

루트면을 좀 더 줘보세요 1.5~2mm정도요

그리고 용락이 발생한다면

루트 갭을 좀 좁혀 보세요 그러다 백비드가 안나올시 조금씩 넓혀가세요

보통 3~4mm에

그리고 cr 13용접봉은 실기연습하기에는 적절치 않아요

4016 이나 7016봉이있다면 그걸로 연습하세요

comment menu
2018.11.28. 05:12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