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콤바인 보관 방법 및 유지보수

콤바인 보관 방법




1. 청 소

각 부에 붙어 있는 잡초와 지푸라기 등을 완전히 제거하고,탁곡부내 의곡류,짚토막을 소제창을 이용하여 완전히 제거하여 준다.소제가 충분하지 않으면 쥐의 주거지가 되거나 녹이 슬게 된다.흙등으로 더렵 혀진 곳은 물로 씻어 내고,그 후 물기가 남지 않도록 닦아 녹을 방지한 다. 기계 전체를 물로 씻을 때는 탈곡부 내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며 또 엔진 및 라디에이터, 스위치 판넬에 압력수를 뿌리면 녹이 슬거 나 전기 계통의 고장이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2. 녹 방지와 주유
예취날은 전면에 그리이스를 발라 녹을 방지하여 잘림이 나빠지는 것 을 방지하고 예취된 짚을 반송하는 통로에 칠한 도장이 벗겨진 곳도 그 리이스를 발라 녹을 방지한다. 또 체인, 캇터, 크럿치와이어 등의 접동 부에는 지정 오일을 넣어 준다.

 


3. 엔진 관계의 손보기
  1. 새로운 엔진오일로 갈아 넣고, 시동운전으로 5∼10분간 운전하여 각부 에 오일이 고루 발라지도록 한다.
  2. 라디에이터의 냉각수를 배출시켜 동파 및 물때의 발생을 방지하고, 배 출후는 드레인플러그를 열어 두며, 캡에 물없음이라고 쓴 표찰을 붙 여 다음 성수기 사용 전에 급수하는 것을 잊지 않게 한다. 이 때 부동 액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배출시킬 필요가 없다.
  3. 조속레버는 반드시 정지의 위치에 둔다.
  4. 연료탱크는 충만시켜 녹이나 물의 발생을 방지한다.



4. 배터리의 보존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아도 자연 방전되므로 다음 성수기를 위하여 다 음과 같이 보존하여야 한다.
  1. 배터리를 떼어 내어 통풍이 좋고 어둡고 습기가 없는 것에 보관한다.
  2. 베터리에 붙어 있는 DEL-SCOPE를 보고 방전되어 있으면 보충 충전 을 하여 준다. 보통 때와 여름은 1개월에 1회, 겨울은 2개월에 1회의 보충 충전을 할 필요가 있다.




5. 격 납
  1. 격납은 평탄한 장소에 하여 기계가 자연적으로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2. 습기가 적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판을 깔고 그 위에 올려놓아 녹을 방지한다.
  3. 안전을 위하여 예취부는 내리고, 분초간 보호판을 붙여 놓는다.
  4. 유압레버는 반드시 중립의 위치인가를 확인하고 유압고정을 하여 다음 성수기에 엔진을 시동시킬 때 예취부가 급히 올라가는등 불의의 사태를 예방한다.
  5. 주차 브레이크를 걸고, 메인스위치 키는 빼고 덮개를 씌운다.
  6. 작업을 위하여 벌려진 장치(젖힘간, 짐받이, 부대부품기개 등)는 접어 사람이 가까이 접근하지 않도록 한다.
  7. 엔진 머풀러(소음기)가 식은 후에 시이트 커버를 덮어 먼지, 비 등을 방지한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cmd_comment_do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