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복구형 폐쇄기는 연동제어기의 복구스위치를 누른 후 방화셔터, 방연커텐 방연판넬의 PUSH S/W를 작동하면 자동으로 자동폐쇄장치가 복귀되어 정상작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방화설치물(셔터, 방연커텐, 방연판넬)을 실험한 후는 반드시 연동제어기의 복구스위치를 누른 후 작동시켜야 합니다.
연동제어기의 베터리가 최대로 충전되지 않은 상태에서 연속 작동시키면 AC 및 DC 솔레노이드가 연소될 수 있으니 베터리 충전에 신경쓰기 바랍니다.(방전 후 24시간 충전하십시요)
전도기의 브레이크 레버와 폐쇄기의 거리가 맞지않아 브레이크를 개방시키지 못하면 폐쇄기 조정 Bolt를 조정하여(사진에서 동그라미 부분) 개방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쪽문용 셔터를 하강시킬 때 항시 일정한 위치에 정지가 되어야 쪽문이 원활히 작동 되므로 일체형폐쇄기가 정확하게 셔터를 정지시켜야 합니다.
기계식 원리로 구성되어 하자가 전혀없는 제품입니다.(전기적 원리를 부합시킨 폐쇄기는 Trouble이 있음)
회재 시에는 AC전원은 차단된 것을 원칙으로 보고 방화셔터가 작동되어야 합니다. 방화셔터의 원리는 ① 연기 감지기나 열감지기에 감지된 신호가 연동제어기로 전달되면 연동제어기 내부에 있는 베터리(DC24V) 전원이 자동 폐쇄장치 내에 부착된 DC솔레노이드로 공급되며(애 때 베터리(DC24V) 전원은 순간적으로 공급되었다가 차단됨) 폐쇄기가 전동기 브레이크를 개방시켜 스라트를 자중하강 시키는 원리입니다. 이 때 베터리(DC4V)전원은 반드시 순간적 투입이 되어야 합니다. ② 그러나 시중에서 판메되고 있는 일부 제품은 폐쇄기를 부착시키지 않고, 전동기에 내장되었다고 하면서(내장 시킬 수 없음) 연동제어기의 베터리 전원으로 기계브레이크를 들어 스라트를 내려오게 하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이 것은 상당히 위험한 발상입니다. 이것은 셔터가 맨 위에서 아래까지 내려오는데 필요한 용량만큼 베터리 전원이 충전되어 있는지도 모르며 용량이 부족하면 셔터가 내려오다 중간에 멈출 수 있습니다. 베터리는 장시간 사용하면 성능이 저하되며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