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 델타 를 사용하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ㅠㅠ
- 쯔란란
- 2547
- 7
현업에서 전기 관련 일하는데..
흔히 Y-델타 결선으로 Y-델타 기동을 주로 하자나요..
그러다 프로젝트 진행하다가 모터 기동이 문제가 생겼었는데
그때 제사수가 뜬금없이 델타 스타트로 하라고하시더라고요
통상 Y-델타 기동을 많이 했는데... 델타스타트로 하라고해서 조금 당황스러운데..
어떠한 경우 델타스타트로 모터를 구동하는지?? 알려주실 고수님 계시나요?
또한 했을때 Y-델타 기동보다 좋은점도...
댓글 7
소혜썽
자세한내용은..잘모르겠으나.. 모터 용량이너무 커서라고.. 어렴풋이 얘기한거같아서요...
이러면 안되는거 알지만 ㅋㅋ제사수가.. 완전 쌍팔년도 꼰대기질이 있어서...
말해도 안알려주고 ㅠㅠ 여기서 지식을 얻으려하네요
이러면 안되는거 알지만 ㅋㅋ제사수가.. 완전 쌍팔년도 꼰대기질이 있어서...
말해도 안알려주고 ㅠㅠ 여기서 지식을 얻으려하네요
제가 아는 Y-△는 모터 용량이 큰것을 한번에 많은 토크가 걸리면 모터에 무리가 가기때문인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처음스타트는 조금 천천히 기동을하고 보통 5초정도 Y로 기동한후 △로 넘어가게 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모터 용량은 5HP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스타트는 조금 천천히 기동을하고 보통 5초정도 Y로 기동한후 △로 넘어가게 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모터 용량은 5HP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같은 용량의 전기를 투입했는데 모터가 천천하 돈다는 것은 그만큼 전류가 덜 흐른다는 의미입니다.
직입기동시 저항 장치가 없으면 순간 회전합니다.
y형식이 좋은것이 아니라 세모보다 그만큼 전력 소모가 많아 모타가 천천히 도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와이가 좋은것이다라 알고 잇는데요 그것이 아니라 와이가 세모보다 전력 소모량이 더많아 모터가 천천이 돌아 일본말로 시아게를 합니다 그뒤 5초나 6초뒤 세모로 돕니다 세모는 자체 전력소비가 적습니다.하니 모터측에 그 차이만큼 전력 공급을 많이 해줍니다.정속운전으로 빨리 돕니다.
직입기동시 저항 장치가 없으면 순간 회전합니다.
y형식이 좋은것이 아니라 세모보다 그만큼 전력 소모가 많아 모타가 천천히 도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와이가 좋은것이다라 알고 잇는데요 그것이 아니라 와이가 세모보다 전력 소모량이 더많아 모터가 천천이 돌아 일본말로 시아게를 합니다 그뒤 5초나 6초뒤 세모로 돕니다 세모는 자체 전력소비가 적습니다.하니 모터측에 그 차이만큼 전력 공급을 많이 해줍니다.정속운전으로 빨리 돕니다.
스타델타기동을 하는 이유는 돌입전류 때문입니다. 스타로 기동하면 델타로 기동할때보다 돌입전류가 1/3뿐이 안듭니다. 단점은 스타에서 델타로 절환될때 모터에 전기적으로 약간 쇼크가 갑니다.
스타트시 기동전류 억제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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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이유없이 스타 델타에서 스타 제외하고 델타로 직입기동할 만한 사유를 알아야 답변 드릴수 있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