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
  • 아래로
  • 위로
  • Write
  • Search

기판단면에 동박이 입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ttachment 2
아트웍을 하던 중에 제목 그대로 기판 단면에 동박을 입혀야 되는 PCB를 설계해야 되는데
 
아무리 머리를 짜내봐도 답이 안나오네요.
 
말로 설명하면 애매할 것 같아서 그림으로 그려봤습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ㅠ.ㅜ
 
 
우선 아래그림을 보시면....
 
비아가 보드의 outline에 위치할 경우, PCB 외곽이 컷팅 되면서 비아의 반쪽이 잘리면 그림처럼 됩니다. 그 때 비아의 단면을
 
보면 Top면과 bottom면사이에 굵은 동박면이 존재하게 되지요. 이걸 이용해서 아트웍을 해야 하는데 저렇게 동박이
 
기판 단면쪽에 위치하도록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PCB 종류와 용도에 따라서 저렇게 비아의 단면동박을 활용한 방법 
 
을 종종 보긴 하는데, 비아를 보드 아웃라인에 걸치게 하면 되지만 제가 하려는 것은 직선일 경우입니다.



1.jpg



아래 그림은 제가 최종적으로 만들어야 될 PCB 입니다. 그림에서 보면 비아홀의 단면에 있는 동박과 구조는 같지만 모양은
 
곡선이 아닌 직선입니다. OrCAD Layout에서 아래의 그림처럼 하기 위한 설정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jpg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Comment 2

1등 버그맨 2016.11.02. 08:43

측면 도금은 pcb 제조사에서 알아볼수 있게끔 표시만 해주시구요

(ex.영역 표시와 함께,,,"PTH" 란 comment,,,구두로 측면 도금한다고 얘기 하니깐,,


잘 나오던데요,,,top.bot 는 solder_mask 처리 해주시면 되구요,,,


orcad를 몰라서 대답이 허접 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아 그리고 굳이 데이터를 넣겠다고 하시면,,


장공홀을 보드 외곽에 걸쳐서 놓은면 어떠신지?? 예전에 그렇게 데이타 만든 기억이.....

2등 찬이아빠 2019.12.05. 16:47
저같은 경우에는 PCB제조사에 문의를 하여 해결하였습니다.
PCB제조사에 거버파일을 전송하고 요청을 하면 대부분 수정하여 주십니다.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Sign In

Report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