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1
  • 온텍
  • 조회 수 9162

스파크 킬러란 ?

장치내의 전기계를 기계계로 변환할 때 전자기계 기구부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코일에 의한
인덕턴스 때문에 큰 에너지의 펄스 역전압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회로에 접점이 개폐될 경우, 그 접점에 전압이 인가되어 있으면 접점이 닫힐때 전류가 흐르고, 열릴 때는 인덕턴스에서 역기전력에 의해 전압이 발생하며, 불꽃과 함께 글로우, ARC 등이 발생하여 고주파 진동이 일어나 전자회로에 방해를 주는 원인이 된다.
접점은 불꽃 때문에 소모, 변형, 용착되며, 표면에 산화 접촉저항 증가, 접촉불량 등으로 접점 수명을 단축시키게 된다. 이 불꽃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접점간에 삽입하는 회로를 불꽃 소거회로라고 하며, 여기에 삽입하는 부품을 SPARK KILLER라고 한다.

 

특징

- 과부하 내력이 크다.
- 채터링 등 접점진동에 의한 서지 전압에 대해 효과가 크다.
- 외부 서지 전압에 효과가 크다.
- 고 역주파수에 대해 임피던스가 아주 적어 저레벨의 고주파 잡음에 대해 억제력이 있다.
- SCR, SSR등의 보호 및 dv/dt의 개선용으로서 CR 시정수를 갖는데 효과가 크다.

 

X1.jpg



 

사용상 유의사항

 SPARK KILLER를 사용시, 될 수 있으면 노이즈 등의 발생원 근처에 부착한다.
배선 등의 L성분에 의해 이상 진동을 일으키키도 하고, 고주파 성분에 대해서는 임피던스의 상승에 의해 흡수효과가 저하할 수도 있다.
규정의 펄스조건을 준수한다. 특히, 전원주파수가 높은 경우(70Hz 이상)와 겹칠때는 3상전파정류
회로등에서는 주의한다. 체크방법으로 제품의 온도상승이 주위온도의 5℃이하로 되면 안전


 

예)

X2.jpg



 

 



경 고

1. 인명사고 및 막대한 재산상의 피해가 우려되는 기기 등에 사용 할 경우에는 반드시 2중으로
    안전장치를 부착한 후에 사용하십시요.
2. 반드시 판넬에 취부하여 사용하십시요. 감전 및 오작동의 우려가 있습니다.
3. 감전방지 및 기기 고장방지를 위하여 모든 배선이 종료될때 까지 전원을 투입하지 마십시요.
4. 지정된 정격 이외로 사용시에는 상해를 입거나 재산상의 손실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요.
5. 본 기기의 탈착은 전원을 OFF한 후 조치하여 주십시요.
    감전, 오작동,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6. 통전 중에 본 기기의 분해 및 단자에 접촉하지 마십시요.
    감전, 오작동의 위험이 됩니다.

 
주 의
1. 주문하신 사양과 일치를 하는지 확인 하십시요.
2. 실외에서는 사용하지 말아 주십시요.
3. 부식성 가스(특히 유해가스, 암모니아 등), 가연성 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장소에서 사용하십시요.
4. 물이 들어갔을 때에는 누전, 화재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필히 점검을 하시기 바랍니다.
5. Spark Killer를 사용시, 될수 있으면 노이즈 등의 발생원 근처에 부착하십시요.
6. 배선 등의 L(리엑턴스)성분에 의해 이상 진동을 일으키기도 하고, 고주파 성분에 대해서는
    임피던스의 상승에 의해 흡수 효과가 저하 할 수 도 있습니다.
7. 규정의 펄스조건을 준수하여 주십시요, 특히, 전원주파수가 높은 경우(70Hz 이상)와 겹칠때는
    3상전파정류 회로등에서는 주의해 주십시요.
    체크방법으로 부품의 온도상승이 5°C 이하로 되면 안전합니다. 
5. 본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하여 색상 및 일부 디자인은 사전통보 및 예고없이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첨부 2

  1. X1.jpg
    (File Size: 103.7KB/Download: 1)
  2. X2.jpg
    (File Size: 44.0KB/Download: 0)

댓글 1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