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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곰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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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트랙킹(Data Tracking) 프로그램 설명
물류 제어에서 데이터 트랙킹은 필수적인 기법입니다.
주로 MOV,GMOV 명령등을 이용하는데
본 난은 명령어에 대한 해설보다는 활용 위주이기 때문에
데이터 트랙킹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가장 주의해야 하는 점은 버퍼를 활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번 스테이션에서 2번 스테이션으로 제품(팔레트)이 이송될 때
1번 스테이션에서 2번 스테이션으로 바로 데이터를 전송하면 어떤 현상이 생길까요?
2번 스테이션이 비어 있을 때만 1번 스테이션에서 2번 스테이션으로
제품울 이송한다면 별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이클 타임을 단축하려면 1번에서 2번으로,2번에서 3번으로 동시에,
또는 조금의 시차로 바로 보내게 되는데 이럴때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1번 ST(스테이션)에서 2번 ST으로의 이송이 더 빨라
2번 ST에서 3번 ST에 도착하기 전에 도착하게 되면
3번 ST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는 2번 ST에서 출발할 때의 데이터가 아니라
1번 ST에서 2번 ST에 도착한 데이터를 전송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1번 ST에서 출발할때 1번 ST 버퍼에 저장하고
2번 ST에 도착하면 1번 ST 버퍼에 저장된 데이터를 2번 ST에 기록하는 방법으로 트랙킹을 하면
데이터를 덮어 쓰는 에러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2번 ST에서 3번 ST에 도착하면 3번 ST 데이터가 0인지 확인한 후
2번 ST 데이터를 3번 ST에 기록하고 나서 2번 ST 데이터를 0우로 지우고
2번 ST에 도착한 데이터는 2번 ST이 0인지 여부를 확인한 후
1번 ST 데이터를 2번 ST에 기록하고 1번 ST 데이터를 0으로 지우는 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방법중 버퍼를 활용하는 첫번째 방법이 더 나은 방법이라 생각 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 유연성이 더 있기 때문 입니다.
만약 장비 작동중 수동으로 후진하는 경우에도 데이터를 역으로 뒤로 보내기 쉽고
데이터를 0으로 지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마지막 트랙킹 데이터를 보관 할 수 있어
시운전이나 장비 운용상 편리한 점이 더 많기 때문 입니다.
Data Tracking 프로그램
두가지 방법
(1) 버퍼를 이용한 방법
(2) 데이터 0을 확인하는 방법
두가지 방법의 프로그램 간단한 예
(1) 버퍼를 이용한 방법
(2) 데이터 0을 확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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