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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모터 아마추어 코일(전기자 권선)에 전류를 공급받는 방식이 이해 가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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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 사 지멘스

Z4-180-22-30KW DC a dc motor is used to이렇게 생긴 dc모터 유지보수하고 있습니다

설비에서 디시드라이브로 제어 되고 있습니다.

기동 시 필드코일(계자권선)에 전류를 공급하여 운전준비 상태를 만들 후, 아마추어코일(전기자권선)에 전류를 공급하여 0~400v로 전압 조절하여 회전속도를 조절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 다.

 

여기서 의문점이 전류자에 카본브러시가 있는데 인터넷에 브러시: "정류자에 접촉하여 회전자에 전류를 공급" 이렇게 말하는데

회전자에 전류를 공급한다는 것은 아마추어코일에 공급한다 는 말 아닌가요?

이미 디시드라이브에서 아마추어코일에 전류를 공급하여 브러 시의 역할과 겹치는데

둘이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철강산업 이외에 비철금속이나 다른 산업에서 이러한 형태의 dc모터를 사용하는 산업이 있나요? ac모터에 비해 유지보수가 까다롭다고 생각하여 이런것도 해봤다! 느낌으로 이직시 어필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 어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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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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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곰부리 2025.01.19. 20:55
브러쉬에 전원 공급을 하여 아마추어 정류자에 전원을 인가해 전자석을 만드는 역활을 하는겁니다

그 브러쉬 재질이 카본재질이라 카본브러쉬라 하는 겁니다

요즘 전기차 테슬라는 저 카본브러쉬를 안쓰고 카본가루 마모 문제와 카본가루쌓임에 따른 회전 불량으로 슬립링 방식으로 아마추어 정류자에 전원공급하는 방식으로 전기차 모터에 전원 공급한다고 하더라구요
흔꽃샴 작성자 2025.01.19. 21:21
곰부리

답변 감사합니다.
다른 곳에서 물어보니 똑같이 말해주더라구요.
브러쉬에 공급하여 정류자를 거쳐서 아마추어에 공급하는 역할이 맞는 것 같습니다.
ㅎㅎ.. 해당경력을 다른 회사에서 인정해주면 참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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