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버터,전자접촉기,리액터,볼륨,미터기,모터 결선인데 인버터 ou2, ou3 오류메시지 해결이 될까요..
- 일렉트릭쇼크
- 6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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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이커 사 | 후지 에이스 인버터 |
|---|
파일럿 램프 스위치로 mc에 온 신호를 줘서 인버터를 운전시켜 모터를 주파수로 회전 제어하려고 합니다
dc 2단자짜리 리액터를 인버터 p1 p+에 결선하고
미터기로 인버터 주파수를 보면서 볼륨 전압으로 주파수 조절을 하려고 결선을 했는데
시운전시 최대 주파수 출력과 연속운전 모두 진행됩니다
주파수 가속 시 문제 없는데 감속 시 ( 볼륨을 낮출 시 ) ou2 메시지가 한번 뜨고
그후로 운전, 감속을 몇번 더 해보니까 ou3 메시지가 뜨면서 운전이 되더라구요
오류메시지가 과전압이라는데 정확히 문제가 뭔지를 모르겠는데 의심가는 부분이 있으실까요..?
아러올다님 포함 1명이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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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곰부리
와.. 정확하십니다.. 감속 중 회생에너지로.. 대단하십니다!!
문제는 해결하였습니다
모터용량은 110kW였고 감속시간이 짧아서 인버터 감속 시간을 늘렸습니다
제동 저항기는 따로 달려있진 않았지만 프리런 기능을 켜고 동작시키니 원하던 동작을 수행하였습니다
제가 지식이 짧아 질문에 두서가 없었는데 정확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동저항기는 좀 더 지켜보고 프리런 기능으로도 안된다면 고려해보아야 할것같습니다
문제는 해결하였습니다
모터용량은 110kW였고 감속시간이 짧아서 인버터 감속 시간을 늘렸습니다
제동 저항기는 따로 달려있진 않았지만 프리런 기능을 켜고 동작시키니 원하던 동작을 수행하였습니다
제가 지식이 짧아 질문에 두서가 없었는데 정확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동저항기는 좀 더 지켜보고 프리런 기능으로도 안된다면 고려해보아야 할것같습니다
일렉트릭쇼크
잘해결하셨다니 다행이네요
모터가 의외로 크네요
정회전만 하는경우는 어느정도 커버가 될 수 있지만
정역제어 하실경우 나 승하강시 기계적 회생 에너지를 소진시키는건 결국엔 제동저항이 필요하더라구요..
만약 그런 상황이시라면 고려해 보세요~~
모터가 의외로 크네요
정회전만 하는경우는 어느정도 커버가 될 수 있지만
정역제어 하실경우 나 승하강시 기계적 회생 에너지를 소진시키는건 결국엔 제동저항이 필요하더라구요..
만약 그런 상황이시라면 고려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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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용량은 얼마짜리인지요?
감속시간이 너무 짧은것 같습니다
아니면 브레이크제동저항이 달려 있는 경우라면
브레이크 저항이 소손 됬을 경우도 있구요
없으면 빠른 정지를 원하실경우 설치하셔야 빠른 제동이 됩니다
리액터 P1 P+ 라인 정확인 문제없는지 점검도 해보셔야 하구요
리액터 손상유무도 확인해보세요